저품질 블로그가 되는 이유 및 블로그 지수와의 글쓰기 관계

티스토리의 경우는 블로그의 개념보다 일반 웹 사이트 개념에 가깝습니다. 구글에서 티스토리는 블로그가 아닌 웹 사이트로 반영되고 있습니다. 구글의 경우 한 번 노출이 이뤄지면 저품질 블로그가 잘 되지 않지만, 다음의 경우 저품질 블로그가 자주 되는 분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저품질 블로그가 되는 이유는 블로그 지수와 글쓰기와의 관계가 있습니다. 글쓰기 자체에 문제가 있으면 저품질 블로그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저품질 블로그가 되는 이유

    티스토리의 경우는 다음 저품질이 걸리게 되며,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네이버에서 저품질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저품질 블로그의 경우 글쓰기 자체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검색 엔진이 판별하여 문제가 있는 경우 저품질 블로그가 이뤄지게 됩니다.

     

    다음의 경우 저품질 블로그가 필수라고 하는데, 무조건 저품질 블로그가 걸릴 수는 없습니다. 검색 엔진은 빅데이터 기반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특정 키워드나 글쓰기 자체, 글 구성 등의 문제로 저품질 블로그가 됩니다.

     

    다음 저품질이 걸리는 분들의 특징은 글쓰기 자체가 엉망인 경우가 많습니다. 간혹, 다음의 유입이 증가하지 않는다고 다음 저품질이 걸렸다고 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 분들은 글쓰기 자체에는 문제가 없지만 검색 반영 원리를 모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 새로 개설한 블로그가 저품질 블로그가 된 이유

    1. 하루에 너무 많은 글을 발행한 경우
    2. 백링크 작업을 한 경우 (기타 유입)
    3. 색인 관리가 되지 않은 경우
    4. 글쓰기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
    5. 저품질을 야기하는 키워드를 사용한 경우

     

    새로 개설한 블로그가 저품질 블로그가 되는 이유는 색인 문제, 글쓰기 문제, 키워드 문제, 백링크 작업을 한 경우 저품질 블로그가 될 수 있습니다.

     

     

    백링크
    백링크

     

     

    색인 관리가 되지 않게 되면 자연스럽게 검색 누락이 생기게 됩니다. 방문자 유입이 없는 경우에 글쓰기, 색인 문제를 인지하지 못하고 기타 유입(백링크 작업)을 해버리면 유입 정보를 알 수 없는 none으로 잡히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 때문에 발생하는데, 이 경우는 원격 강의를 통해 자세하게 설명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개인에 따라 저품질이 된 이유가 제각각이기 때문에 원인을 빠르게 분석하지 못하면, 저품질이 풀리지 않는 완전 저품질이 걸리게 됩니다.

     

     



     

     

    블로그 지수와의 글쓰기 관계

    블로그 지수와 글쓰기 관계는 서로 비례합니다. 글쓰기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블로그 지수가 역성장하거나 정체기에 머물 수밖에 없습니다.

     

    글쓰기는 글짓기 대회가 아니라 검색엔진이 글을 어떻게 이해하고 분석하는지를 알아야 하며 그에 맞게 끔 글을 작성하는 방법을 아셔야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 전자책을 판매하는 분들을 보면 2019년 때의 로직을 아직까지도 우려먹고, 판매하는데 현재 로직은 아주 많이 바뀌었기 때문에 구글에 떠 도는 말과 애드센스 전자책 판매하는 분들의 글들은 '인과 관계'가 없는 말을 하는 경우가 많고, 편법으로 알려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편법들은 시간이 흐르면서 검색 엔진의 빅데이터에 포함되었고 저품질 블로그가 되거나 블로그 지수가 낮아지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블로그는 운영하게 되면 당연하게도 계속해서 성장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역성장하게 된다면 그 원인을 빠르게 분석하고 조치를 하는 것이 블로그 운영을 하는 가장 기본적인 운영 틀입니다.

     

     

    2022년 2월 방문자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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