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듀얼 번호 3300원 Lite 요금제와 8800 요금제의 차이점(e-SIM)

요즘 광고를 많이 하는 듀얼 번호 기능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KT에서 출시한 듀얼 번호 요금제는 총 2개가 있습니다. 듀얼 번호의 경우는 8,800원이며 듀얼 번호 LITE의 경우는 3,300원을 내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차이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단말기에 따라 어떤 요금제를 선택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KT 듀얼 번호란?

KT 듀얼 번호는 남에게 주차 시 주 번호를 공개하기 싫을 때나 사업상으로 번호가 2개가 필요하지만 업무용 폰을 하나 더 만들기는 부담스러울 때 사용하는 기능으로 하나의 폰에 두 개의 번호가 들어가 있습니다.

 

e-SIM이란?

 

SIM의 발전 eSIM의 정의 및 장단점 (Dual SIM - 2개 번호 사용 가능)

SIM 카드라는 것은 Subscriber Identification Module의 약자로 '사용자 식별 모듈을 카드 형태로 구형한 것을 의미합니다. 이번 애플의 아이폰 14 출시와 함께 기존의 사용하던 USIM을 모두 없애고 e-SIM으로

goaway404.tistory.com

 

 

 

KT 듀얼 번호 Lite 3,300원 사용 대상자

최근 아이폰 14에서 e-SIM이라는 것을 제공한다고 알렸습니다. 이 e-SIM은 단말기 내에 내장되어 있는 방식으로 별도의 나노 유심 없이 개통이 이뤄지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e-SIM이 없는 단말기에서는 "KT 듀얼 번호 Lite 3,300원"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KT 듀얼 번호 8,800원 사용 대상자

아이폰 XS/갤럭시 폴더블 4 이후의 제품에는 e-SIM이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이미 개통된 상태에서 나노 유심을 별도로 끼워 두 개의 번호를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즉, e-SIM을 제공하는 단말기에서는 "KT 듀얼 번호 8,800원"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8,800원 사용 가능 모델명

구분 삼성 애플
사용 가능 모델명 삼성갤럭시 플립 4, 갤럭시 폴드 4 애플iPhone XR / XS / XS Max, iPhone 11 / 11 Pro /11 Pro Max, iPhone 12 mini / 12 / 12 Pro / 12 Pro Max, iPhone 13 mini / 13 / 13 Pro / 13 Pro Max, iPhone SE2 / iPhone SE3

 

KT 듀얼번호 8,800원 사용 대상자
KT 듀얼번호 8,800원 사용 대상자

 

 

 

KT 듀얼 번호 요금제에 따른 차이점

3,300원의 Lite 요금제는 e-SIM을 제공하지 않는 단말기에 적용 가능하며, 하나의 나노유심에서 2개의 번호를 제공하는 것이고 8,800원 요금제는 e-SIM을 제공하는 단말기 + Nano SIM을 추가로 장착하여 2개의 번호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e-SIM 번호 발급방법

https://direct.kt.com/direct/directDualService.do를 참고

e-SIM 번호 발급방법
e-SIM 번호 발급방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