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fs.sys 블루스크린 SYSTEM_SERVICE_EXCEPTION

운영체제는 시스템이나 부품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블루스크린을 띄우게 됩니다. ntfs.sys 블루스크린은 PAGE_FAULT_IN_NONPAGED_AREA과 SYSTEM_SERVICE_EXCEPTION 중 하나로 저장장치에 문제가 생긴 경우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저장장치 자체가 고장난 경우보다는 운영체제를 메인보드에 맞지 않게 설치하게 되면 하드웨어를 메인보드에서 제대로 읽어내지 못해서 띄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PAGE_FAULT_IN_NONPAGED_AREA과 SYSTEM_SERVICE_EXCEPTION는 가장 먼저 어떤 파일에서 띄웠는 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오늘은 PAGE_FAULT_IN_NONPAGED_AREA과 SYSTEM_SERVICE_EXCEPTION 중 ntfs.sys 블루스크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ntfs.sys 블루스크린

    PAGE_FAULT_IN_NONPAGED_AREA과 SYSTEM_SERVICE_EXCEPTION 중 ntfs.sys 블루스크린은 저장장치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띄우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ntfs.sys 파일은 저장장치에 문제가 발생했고 주파티션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띄우게 됩니다. 이 문제는 애초에 운영체제가 잘못 설치된 경우 띄우게 되며, 올바르게 운영체제를 설치할 줄 몰라서 생긴 결과물입니다.

    PAGE_FAULT_IN_NONPAGED_AREA과 SYSTEM_SERVICE_EXCEPTION ntfs.sys 오류SYSTEM_SERVICE_EXCEPTION ntfs.sys 오류
    ntfs.sys 블루스크린

    컴퓨터 판매점이나 수리점을 가도 윈 10 이상의 운영체제를 메인보드에 맞게끔 설치를 제대로 할 줄 아는 분들이 많지 않습니다. 메인보드에 따라서 설치 USB 제작도 달라지고, 바이오스 값 설정도 각 메인보드마다 제각각이기 때문에 정확한 지식이 없는 경우라면 정상적으로 운영체제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발생한 경우

    ntfs.sys 블루스크린이 나타난 경우라면, 가장 먼저 저장장치 점검을 진행해야 합니다. 운영체제가 잘못 설치된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블루스크린이 나타났거나, 장치 인식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했다면 결국 저장장치에 대미지를 입을 수밖에 없게 됩니다. 그러므로, 저장장치 점검이 가장 우선 시 되어야 하며 부팅이 전혀 되지 않는 경우라면 운영체제를 올바르게 설치 후 점검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ntfs.sys 블루스크린 해결방법

    ntfs.sys 블루스크린이 나타난 경우라면 저장장치 점검이 우선 시 되어야 합니다. 부팅이 전혀 되지 않고, 계속해서 PAGE_FAULT_IN_NONPAGED_AREA과 SYSTEM_SERVICE_EXCEPTION 블루스크린이 나타난다면 운영체제를 올바르게 설치한 후 저장장치 점검을 꼭 하셔야 합니다.

    • 가상메모리 값 올바르게 수정하기
    • 저장장치 점검 후 대미지를 입었는지 확인하기
    • 올바르게 운영체제 설치 후 저장장치 점검을 진행하기

     

     

    저장장치 점검하기

    저장장치에 문제가 이미 생겨버렸다면, 새로운 SSD를 구매 후 운영체제가 설치되어야 하고 저장장치에 대미지는 입었지만 크게 문제가 없다면 운영체제만 올바르게 다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운영체제 설치하기

    메인보드에 따라 설치 USB 제작과 바이오스 설정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게끔 올바르게 설치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같은 제조회사라도, 메인보드 종류에 따라서 항목이 다 다르기 때문에 모두 고려해서 바이오스 설정이 이뤄져야 합니다.

     

     

    저장장치 용량 확보하기

    운영체제 문제 혹은 저장장치 자체에 문제가 있어도 ntfs.sys 블루스크린을 띄우지만, 저장장치에 용량이 부족한 경우에도 ntfs.sys 오류를 띄우게 됩니다. 이 경우는 부족한 용량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중요한 파일의 경우는 외장하드에 백업 후 저장장치 용량을 확보해 주셔야 합니다.

     

    간혹, 가상메모리 값을 잘못 설정한 경우 가상메모리 값이 부족하면서 ntfs.sys 블루스크린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 경우에는 가상메모리 값을 올바르게 수정 후 재시작을 해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

    일부 네이버 블로그에서나 티스토리, 유튜버들이 PAGE_FAULT_IN_NONPAGED_AREA과 SYSTEM_SERVICE_EXCEPTION 블루스크린에 대해서 잘못된 정보를 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PAGE_FAULT_IN_NONPAGED_AREA과 SYSTEM_SERVICE_EXCEPTION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윈도우 업데이트, 드라이버 업데이트, sfc /scannow, 레지스트리 편집 등을 해결방법이라고 제시하는데 근본적인 이유 자체를 모르고 잘못된 정보를 공유하는 것입니다. 윈도우 자체에 문제가 생긴 상태에서 윈도우 업데이트나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면 소프트브릭 현상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즉, 이 상태에서는 가상메모리 값을 수정해보고 문제가 지속될 경우 업데이트 이후에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이 아니라 운영체제가 잘못 설치되어 나타나는 증상으로 올바르게 운영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