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HWP 프로그램 실행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방법

글을 사용하다 보면 "HWP 프로그램 실행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나면서 오류 창을 띄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글 작업을 마무리하고, 종료를 할 때 이 창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간혹 충돌이 일어나는 증상이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윈도우를 설치 후 기본세팅을 해주지 않아 응용프로그램 간의 충돌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유독 노트북에서 더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 노트북의 경우는 메인보드가 데스크톱과는 다르기 때문에 노트북에서 조금 더 빈번한 발생을 볼 수 있습니다.

 

 

HWP 프로그램 실행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프로그램을 종료할까요?"라는 문구 아래에 충돌된 프로그램이 나타나는데, 아래는 구글 크롬과의 충돌이 나타나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구글 크롬을 완전히 제거 후 다시 설치하면 이 증상은 사라지게 되는데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기본세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사진의 뜻을 해석하면 Chrome의 UserDate 폴더는 크롬의 설정 항목과 확장프로그램 등을 담고 있는 폴더인데 HWP에서 이 부분에 대해 파일을 읽지 않지만 이러한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기본앱 설정에 문제가 발생했음을 뜻합니다.

 

HWP 프로그램 실행 중 오류가 발생
HWP 프로그램 실행 중 오류가 발생

 

 

파일은 다른 프로세스에서 사용 중이므로 프로세스에서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Hwp가 유일하게 크롬을 사용할 경우는 크롬으로 한글 파일이 열리게 설정된 경우입니다. 이 경우 한글과 크롬 간의 충돌이 나타날 수 있으며, 문제가 발생한 경우는 "한글 파일 문서 저장 중 오류가 발생하여 데이터가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조치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HWP 프로그램 실행 중 오류가 발생 해결방법

이 문제가 발생한 경우는 크롬을 완전히 삭제 후 다시 설치해 주시면 기본앱 부분의 설정과 문제가 된 부분의 데이터가 모두 제거되면서, 해결이 되게 됩니다.

 

 

ChromeSetup.exe
1.24MB

 

 

■ 해결방법

  1. iObit Uninstaller를 다운로드 후 설치를 합니다.
  2. 작업 관리자를 실행 후 Chrome이 실행 중이라면 모두 종료합니다.
  3. Chrome 선택 후 제거를 해줍니다.
  4. Windows key와 R키를 누른 후 %localappdata%를 입력하고 엔터 합니다.
  5. Google 폴더를 삭제합니다.(※ 구글 드라이브도 같이 삭제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6. Chorme을 다시 설치를 진행합니다.

 

크롬 모두 종료하기google 데이터 삭제
크롬 모두 종료하기

 

 

* 구글 크롬을 완전히 제거 후 다시 설치해 주시면 정상적으로 한글 종료 시 오류가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