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DF 프로그램 실행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방법

HPDF는 한컴오피스 항목에 포함되어 있는 프로그램으로, 일반적으로 한글이 설치된 경우 HPDF도 같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최근 들어 "HDPF 실행 시 프로그램 실행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문구를 나타나면서 오류 창을 띄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다른 한컴오피스 프로그램에도 동일하게 프로그램 실행 중 오류가 발생했다는 문구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문제는 일반적으로 필수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아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HPDF 프로그램 실행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대부분의 기사분들이나 Windows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운영체제 설치만 되면 끝나는 줄 아는데, 완전히 잘못된 생각입니다. Microsoft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Runtime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프로그램을 종료할까요?"라는 문구가 나타나면서 지정된 경로 또는 파일 이름이 너무 길다는 이유로 나타나는 경우와 쿠키 경로에 액세스할 수 없다는 문제 두 가지로 나타납니다.

 

 

 

지정된 경로 및 파일 이름이 너무 깁니다

이 경우는 항공 티켓을 프린트하기 위해 다운로드하거나 파일 이름이 너무 긴 경우 문제가 발생합니다. Hpdf에서는 기본적으로 200자 미만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또한, 경로를 포함해서는 245자 미만이여야 합니다.

 

hpdf 프로그램 중 실행 오류
hpdf 프로그램 중 실행 오류

 

 

■ 발생원인

  1. 파일 이름이 200자를 넘긴 경우
  2. 경로를 포함하여 245자를 넘긴 경우

 

HPDF 프로그램 실행 중 오류가 발생 해결방법

Hpdf에서 띄우는 프로그램 실행 오류는 지정된 경로 및 파일 이름이 너무 길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항공 티켓을 프린터하기 위해서 다운로드 한 경우는 암호화를 위해서 파일 이름이 길게 지정이 되는데, 이 경우는 신경쓸 문제는 아닙니다.

 

 

■ 해결방법

HPDF의 프로그램 실행 중 오류 지정된 경로 및 파일 이름이 너무 깁니다 문제는, 파일 이름 길이을 짧게 수정을 해주시면 간단하게 해결이 되는 문제입니다.

 

 

파일 이름 혹은 삭제가 안 되는 경우

저장장치가 고장이 난 경우는 파일 이름이 수정이 안 되거나 삭제가 되지 않게 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권한을 수정해라는 글들이 많은데 절대 권한은 수정해서는 안됩니다.

 

삭제가 안 되는 이유는 현재 저장장치 고장이 일부 있기 때문에 데이터 손상이 되어 삭제가 되지 않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는 iObit Uninstaller 프로그램을 설치 후 드래그 엔 드랍을 해서 파일을 수동 삭제해주셔야 합니다.

 

* 특징 : 다른 곳으로 파일 이동이 되지 않으며, 삭제 시 권한 오류가 발생함.

 

 

■ 파일 삭제하기

  1. iObit Uninstaller로 이동 후 파일을 다운로드, 설치를 진행합니다.
  2. iObit Uninstaller를 실행시킵니다.
  3. 삭제가 되지 않는 파일을 드래그해서 iObit Uninstaller 프로그램 위에 드랍합니다.
  4. 잔존 파일 제거를 체크 후 제거를 진행합니다.
  5. 삭제 후 재시작을 해줍니다.

 

만약, 이렇게 삭제를 해도 여전히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는 포맷이 아닌 경우 삭제를 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는 저장장치에 문제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저장장치 점검을 진행해보셔야 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