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다음 최적화 방법 및 최적화 여부 확인

티스토리는 글을 작성하면 다음에 바로 노출이 이뤄집니다. 새로 개설한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다음 최적화를 해야 노출이 가능하다, 다음 최적화 방법, 최적화 여부 확인이라는 글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는 다음과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다음 최적화라는 개념 자체가 없습니다. 그저 최적화 노출이 되는지를 봐야 하는 것이지 엉터리 글들은 다음 최적화 방법이라면서, 포스팅을 하면서 잘못된 정보를 퍼 나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 티스토리는 다음 최적화라는 것 자체가 없습니다.

 

 

티스토리 다음 최적화 방법

티스토리는 다음 최적화라는 것 자체가 없기 때문에 최적화 노출 확인방법이 맞는 말입니다. 최적화 노출은 상위 노출이 되기 위해, 다음이 좋아하는 글쓰기를 했냐 안 했냐의 기준입니다.

 

즉, 개설한 지 하루 차에도 글이 최적화 노출이 되며 글쓰기에 문제가 없으면 위쪽에 배치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개설을 하고 며칠이 지나도 내 글이 노출이 되지 않는 경우는 다음 최적화가 안 된 게 아니라 글쓰기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점수를 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 다음에 대한 오해

  1. 다음 저품질은 있어도 다음 최적화는 없습니다.
  2. 다음의 경우는 글을 3개만 작성하고 나서는 검색 노출이 되기 시작하며, 별도의 다음 최적화라는 개념은 없고 글쓰기의 문제가 있어서 사이트 품질이 떨어진 경우는 1페이지 노출이 잘 안 되게 됩니다.

 

다음 최적화와 다음 최적화 노출 차이

 

 

다음 사이트 노출이 최적화가 된 것

일부 카페에서 잘못된 정보를 퍼뜨려서 일반 개인 티스토리에도 다음에 사이트 노출이 되면 최적화가 된 것이라고 하는데, 절대 아닙니다. 사이트 부분은 검색엔진이 시간이 지난 후 문제가 없는 사이트라면 알아서 읽어서 노출시켜 줍니다.

 

사이트 최적화가 된 걸 뜻하는 게 아니라, 사이트 등록이 되어 있었는데 갑자기 사라진 경우는 저품질 증상이 발생한 것이다라는 말이 맞는 말입니다.

 

 

사이트 유무가 의미하는 것

즉, 다음에 사이트 노출 부분은 저품질 증상이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함이고 이 부분이 사라진 경우는 내 콘텐츠에 문제가 있는 경우를 뜻합니다.

 

사이트가 없어진 경우
사이트가 없어진 경우

 

다음 최적화 여부 확인방법

티스토리는 다음 최적화 자체가 없고, 다음 최적화 노출이라는 개념이 맞습니다. 다음의 경우는 티스토리에 다루는 콘텐츠에 문제가 없다면 노출을 그대로 시켜줍니다.

 

그러나, 글쓰기에 문제가 있거나 다루는 콘텐츠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글들이 1페이지에 머물지 못하거나 1페이지에 머문 글도 뒤로 밀리게 됩니다.

 

다음 특성상 최신글을 상위 쪽에 배치해 주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뒤로 밀리는 것은 정상이나, 많은 티스토리에서 다루지 않은 키워드에 대해서 뒤로 밀리거나 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는 콘텐츠 자체의 문제나 글쓰기 자체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최적화 노출 확인방법

즉, 다음 최적화 노출 여부 확인방법은 내가 쓴 글의 메인키워드 + 부키워드를 조합해서 검색했을 때 노출이 되면 최적화 노출이 된 것입니다.

 

 

 

최적화와 최적화 노출 차이점

일반적으로는 두 개를 구분을 못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최적화라는 개념은 타 포털 사이트에 내 사이트가 신뢰받을만한 사이트임을 인증받아 검색 노출되는 것을 뜻합니다.

 

반면, 최적화 노출은 각 포털 사이트의 검색엔진이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는 방식으로 기재하여 좋은 SEO 점수를 받아서 상위 쪽에 노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차이점

  1. 최적화 : 타 사이트에 내 사이트가 신뢰받은 사이트로 인정받아 검색 노출이 되는 것을 말함.
  2. 최적화 노출 : 각 검색엔진이 부여하는 SEO 점수와 각 글 점수를 통해 #1에 가깝게 노출되는 것을 말함.

 

각종 티스토리나 유튜브, 엉터리 강의에서는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글들을 짜깁기해서 마치 본인이 직접 알아낸 정보처럼 말하는데 엉터리 정보를 알려줘 봤자 편법이거나 오히려 사이트 품질만 떨어지게 됩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정확하게 알고 알려주는 것과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잘못된 정보를 짜깁기해서 설명하는 것과는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글쓰기 배우기
글쓰기 배우기

 

* 정확하게 SEO나 글쓰기를 배우고 싶다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