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바탕화면 자동 새로고침이 안 되거나 무한 새로고침 패치기 by Goaway

윈도우10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바탕화면이나 다른 폴더에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파일을 복사 시에 바로 생성(나타나지)되지 않고 [F5] 키인 새로고침을 수동으로 해야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는 정확하게 원인은 나타나지 않았지만, 레지스트리 수정으로 바탕화면이 새로고침 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탕화면이 이상 할 정도로 계속 새로고침 혹은 깜박거림이 나타난다면 이 또한 레지스트리 수정으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 윈도우10 바탕화면 자동 새로고침 방법

컴퓨터-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Update를 생성해 키를 REG_DWORD로 하위 값을 생성해 주신 후 데이터는 0으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자동 새로고침 방법
윈도우10 바탕화면 자동 새로고침 방법

 

 

■ 윈도우10 바탕화면 무한 새로고침 오류 패치

이 또한 윈도우10 바탕화면 자동 새로고침 방법처럼 "컴퓨터-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Update"의 위치에 Update 키를 생성을 한 후 Update 값을 0으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 바탕화면 자동 새로고침 안될 때 패치기 ⓒ잡다한 지식 by Goaway

수동으로 하는 것은 너무 귀찮기 때문에 패치기를 만들었습니다.

 

 

바탕화면 자동 새로고침 안될 때 패치 ⓒ 잡다한지식 by Goaway.exe
0.16MB

 

 

바탕화면 자동 새로고침 안될 때 패치기
바탕화면 자동 새로고침 안될 때 패치기 ⓒ 잡다한지식 by Goaway

 

 

바탕화면이 무한 새로고침 증세가 있거나, 새로고침이 되지 않는 경우는 1을 입력 후 엔터를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에는 없는 키 값이기 때문에 기본값은 이 데이터를 제거해 주시면 기본값이 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