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시 쿠팡 파트너스 활동 시 블로그 지수에 영향을 미칠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여러 플랫폼의 광고를 사용해 본 경험들이 계실 거예요. 저는 지금까지 애드핏, 애드센스, 데이블, 쿠팡 파트너스 이렇게 총 4개를 사용해봤습니다.

 

 문뜩 여러 개의 플랫폼 중 쿠팡 파트너스를 이용하게 되면 블로그 지수에 영향을 미쳐 저품질 블로그가 될 수 있다는 글을 접해본 적 있으신가요? 일부 블로그나 지식in에 보면 쿠팡 파트너스 활동 시 블로그에는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이 말이 맞는지 아닌지 판별하기 위한 척도 정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 시 블로그 지수가 하락할까?

구분 설명
가설1  대부분의 광고 플랫폼을 보면 쿠팡 파트너스와 같이 사용하게 되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정책 위반에 속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아래의 애드센스 정책을 보시면 마지막 부분이 쿠팡 파트너스에 있기 때문에 봇이 저런 부분을 오인해서 정책 위반으로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애드센스 신청 할 때도 다른 플랫폼이 개제되어 있으면 승인이 잘 되지 않습니다.
가설2  또한, 보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앱은 아니지만 CPC · 웹서핑 등등 금전 지급이나 보상을 약속하는 부분은 쿠팡 파트너스뿐만 아니라 다른 광고 게재 플랫폼에서도 동일한 조건입니다.

애드센스 정책 약관1애드센스 정책 약관2
애드센스 정책 약관

 

 

 

 § 쿠팡 파트너스는 예외?

구분 설명
가설  이상하게 애드핏, 데이블과는 상관없이 쿠팡 파트너스를 사용할 경우 저품질에 걸렸다는 분들이 많은데 우연의 일치일 수도 있겠지만, 제 생각에는 애드센스에서는 쿠팡 파트너스를 안 좋게 보는 경향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확실X)
이유  저 또한 쿠팡 파트너스를 사용했을 당시 쿠팡 파트너스를 기재한 경우 이상하게 검색 유입이 다소 주는 느낌을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검색 유입이 준다는 것은 악영향을 미친 효과가 될 수 있기 때문.

쿠팡파트너스 평판
쿠팡 파트너스 평판


 → 링크를 변환하면 저품질에 안 걸린다는 말도 생겨날 정도로 쿠팡 파트너스의 평판은 좋지 않습니다.

 

 

 

 § 쿠팡파트너스는 자동 지급 되어 편리

 쿠팡파트너스의 장점은 알아서 자동지급이 되어 언제 수익이 났는지 모르는 금액이 지금되어 없던 돈이 생긴 기분이라 좋더라고요.

 - 쿠팡파트너스는 한 번 가입하면 회원탈퇴를 하더라도 이상하게 수입이 들어오도라고요.. 개인정보를 폐기를 안하는 것 같은데 다시 인증번호 입력하면 수익난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 애드센스만 기재하는 것을 추천

 이전에도 글을 실험 포스팅 했듯이 애드센스만 광고 기재를 했을 때가 수익률이 제일 좋은 편입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액션형(퀘스트형)이기 때문에 구매를 하지 않으면 수익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비추천합니다. 또한, 이전 글처럼 애드핏과 데이블 광고를 없앤 후 애드센스 수익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애드센스, 애드핏, 데이블 모두 달았을 때가 수익률이 좋을까? 나쁠까?

2021년에 애드핏과 데이블 광고를 추가하면서 21년에는 총 3가지의 플랫폼을 블로그에 달았습니다. 이 세가지를 달고나서 하나의 가설이 생겼습니다. 이 3가지를 모두 달면 오히려 수익률이 안 좋

goaway007.tistory.com

 

 

 

 § 요약

  1. 쿠팡 파트너스는 구매를 하지 않으면 수익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수익률이 떨어짐. (CPC, CPM 방식임에도 수익률이 좋지 못함)
  2. 쿠팡 파트너스라는 플랫폼 자체가 일반인들에게는 악성 광고 느낌으로 다가오는 경향이 심함. (블로그 지수에 영향을 줄 수 있음)
  3. 본인의 선택이지만 여러가지 플랫폼을 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것을 택하면 됩니다.

 

 → 그러나, 애드센스만 하시는 것 추천..

Designed by JB FACTORY